뉴스

[보도자료] 케이워터크레프트 에너지자립형 수소발전 ‘팁스 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2020.10.12 / 62

본문

 

㈜케이워터크레프트는 에너지자립형 소형 수소발전시스템이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케이워터크레프트 제공) © 뉴스1

 
㈜케이워터크레프트는 에너지자립형 소형 수소발전시스템이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케이워터크레프트는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와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에서 공동투자한 수소발전기 개발 기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케이워터크레프트의 에너지자립형 소형 수소발전시스템은 현장에 맞는 설계를 통해 환경오염 없이 에너지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에너지 플랫폼으로, 필요한 전기용량에 따라 소형부터 대형 발전까지 가능하다.
  
특히 전력망 인프라 구축이 힘든 도서산간지역, 무인 등대, 대피소 등 비상발전이 요구되는 다양한 곳에서 적합한 형태로 전기를 생산해 활용할 수 있다.
  
케이워터크레프트는 기존의 수소가스 충전 및 이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점에 착안해, 수전해를 통해 수소가스를 자체 생산해 전력을 생산하는 시스템을 고안했다.
  
이를 미래 주요 에너지원으로 제안한 사업안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된 것이다.
  
케이워터크레프트는 팁스 사업에 따라 최대 2년간 5억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현재 케이워터크레프트는 3kW급 소형 수소발전기를 개발해 컨테이너형 스마트팜에 전력을 공급하는 에너지자립형 시스템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권순철 ㈜케이워터크레프트 대표는 “정부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팁스에 선정됨에 따라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며 “국내 에너지 기술 향상 및 환경오염 걱정없는 신재생 에너지시대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권순철 대표는 부산대학교 사회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10여년간 수소 연료전지 분야 연구를 통해 2019년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제품개발에 착수했다. 

 

보도링크 : https://www.news1.kr/articles/?4083881